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 정기적인 수질검사로 수인성전염병 사전 차단
2006-07-10 20:55:57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집단급식소에 대한 수인성전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지하수의 수질검사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한 수질오염 사고 예방 및 학생들의 공중보건 향상을 도모코자 특수시책 사업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제까지의 추진실적을 보면
분기별 학교수질검사 204건,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는 집단급식학교 336건이 외에도 집단 식중독 예방을 위한 급식학교 먹는 물 미생물 검사 32개소를 매년 상∙하반기에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현재 관내 초등학교 중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는 집단급식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급식시설에 대하여 매월 1회씩 전담직원이 현장에 나가 수질 채취 및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를 실시함은 물론, 효율적인 수질관리로 99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단 한 건의 수인성전염병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보건소에서는 향후 국민생활 수준의 질적 향상과 보건환경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폭 되는 등 음용수에 대한 지역주민의 욕구충족을 위하여 질적인 공중보건 서비스와 주기적인 학교급식 위생 철저로 학생건강 증진에 대해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강구함으로서 수질오염 사고에 적극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