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주민건강증진을 위한 어울림 운동교실 운영
2006-04-25 18:30:43

◦영주시는 노인인구가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어울림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어울림 운동교실은 50세이상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읍면지역 10개소와 동지역은 6개 경로대학을 중심으로 총 16개소 800여명이 4월부터 10월까지 주 1-2회씩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10월경에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어울림운동교실은 지난해부터 실시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올해에도 전문강사들의 지도로 태극권, 댄스스포츠, 에어로빅, 노인체조 등 지역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한편, 혈압, 당뇨검사, 건강상담, 보건교육을 실시함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화합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운동교실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고 운동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및 화합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는 운동교실뿐만 아니라 걷기, 금연, 영양,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지원, 암검진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건강증진사업을 펼쳐 건강한 영주, 경쟁력 있는 풍요로운 영주 만들기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