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2005 영주시 교통안전 시민촉진대회 개최
2005. 12. 16 11:00 영주 대화예식장에서 차량순회 시가행진과 함께
2005-12-16 14:46:28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영주시지회(회장 권혁원)에서는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과 시민들의 성숙된 교통질서 함양을 위한 교통안전 시민 촉진대회를 개최한다.

◦12월 16일 오전 11시 영주 대화예식장에서 영주시민 및 각 기관· 사회단체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 경제적 손실과 정신적 폐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명의 존엄성을 회복하는 바른 교통문화의 정착과 교통정의를 바로 세우며 영주시민의 성숙된 교통질서 의식을 촉구하는 시민 촉진대회 개최 후 차량순회 시가행진 교통안전 캠페인 행사를 가진다.

◦시가행진시에는 선두차량(순찰차)을 시작으로 도보행진 대열이 그 뒤를 따르며 이어 참가차량(현수막 부착된 차량)이 따르게 되는데, 가두차량 진행 질서를 위해 영주시 모범택시 운전자회와 영주시 해병전우회가 협조를 하고 있으며, 차량진행구간은 대화예식장을 출발하여 원당로, 봉화3거리, 동산교회, 중앙통, 구성5거리, 기독병원, 영일건널목, 시민회관, 꽃동산로타리, 남부6거리, 영주역을 거쳐 대화예식장 앞에서 해산하게 된다.

◦한편, 영주시에서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매월 1일 새마을 질서의 날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질서의식이 항상 된 성숙한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