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 학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건강캠프 실시
7. 23 ~ 24(2일간) 청소년수련관에서
2005-07-23 17:02:13

o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생활수준 향상과 평소 잘못된 식생활 등으로 어린이 비만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비만예방에 관한 올바른 지식 보급과 실천을 위해 건강캠프를 운영한다.

o 7.23~24(2일간)까지 선비촌 내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되는 이번 건강캠프는 영주시 관내 초등학생중 비만어린이 50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비만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생활에 대한 인식 및 태도변화를 유도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여 일상생활에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이다

o 특히 이번 건강캠프에는 자제력이 부족한 어린이 혼자만으로는 비만 해결이 어려운점을 감안하여 참가 어린이 부모님을 반드시 동참시켜 운동실천 및 영양개선에 관한 교육을 함께 실시하기로 하여 기대효과는 한층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o 건강캠프 프로그램에는 기초건강검사, 체성분 분석, 비만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운동법, 비만운동 프로그램 실습, 즐겨먹는 음식 칼로리 체험, 건강체조 및 운동 등 다양하게 편성하여 실시하기로 하였다.

o 최근 음식의 서구화 및 인스턴트식품 등의 선호로 어린이 비만이 증가 추세에 있고 소아당뇨 등 생활습관병의 위험성 증가 및 운동부족 등으로 비만과 성인병이 조기에 발생할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더욱더 어린이들에 관한 관심과 주의가 요구된다.

o 영주시에서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아동들이 스스로 생활습관을 바꾸어 비만 및 편식에 대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려는 의지를 갖게 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