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영주, 마을건강원 보수교육 실시
2004-11-23 09:01:57
영주시보건소에서는 11월 23일 주민건강관리를 위해 추천 선발된 마을건강원 37명과 보건진료원 13명 등 50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마을건강원이란? 자신이 거주하는 마을주민과 보건진료소와 교량역할을 담당하는 자원봉사자로서 마을에 환자 발생시 신속한 연락과 보건정보를 수집, 통보하여 보건진료원들이 마을주민들의 건강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차 건강사업의 핵심이 되는 요원이다

이날 교육은 산부인과전문의의 "중년여성건강을 위한 신체관리"와 김무룡외과의원장의 "대장 항문병의 예방과 치료" 강의에 이어 향토음식연구회 이홍림 요리사의 "우리주위의 식재료의 특성 및 조리법과 음식궁합"에 대한 강의와 "한방을 통한 건강관리와 한약복용법"에 대한 한의사의 교육도 있게 된다.

보건소에서는 이번 마을건강원 교육으로 마을에서 발생되는 건강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하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파급시켜 건강하고 활기찬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에서는 주민들 건강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보건사업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서 주민과 함께 하고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과 보건행정서비스헌장 실천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