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늦여름" 전염병 방심하지 마세요
2004-08-26 17:50:58
영주시에서는 올 여름은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었으나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등 여름철 집중 전염병관리로 우려할 전염병 발생은 없었지만 각급 학교의 개학과 함께 집단급식 등으로 인한 식중독 및 수인성전염병 발생과 유행성 눈병 등 각종 전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한편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집단 식중독은 예년의 경우 개학과 더불어 많이 발생되었고, 최근 기온은 낮아지나 태풍이나 수해 발생으로 수인성 전염병 예방 및 주의가 요망되며, 유행성 눈병 역시 각급 학교 개학에 따라 가족을 통해 학생들에게 감염되는 등 학교내 집단발생이 우려되어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영주시에서는 관내 안과의원에 눈병 모니터링을 실시 하고 있고, 각 학교에는 손 소독약을 배정하였으며, 9월까지 모니터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환자 발생 시 격리 및 예방홍보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또한 집단식중독 및 수인성전염병예방을 위하여 집단급식소 및 생선횟집에 대하여 종사자와 조리기구에 대한 보균검사를 실시하였으며 9월부터는 교육청과 합동으로 학교집단급식소에 대한 합동위생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민들에게는 예방을 위하여 평소 손씻기의 생활화,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하며 날 음식을 삼가는 등 위생적인 식습관을 가질것과, 눈병은 예방이 가장 중요함으로 개인용품 공동사용, 눈비비기 등을 자제할 것, 설사환자 발생 시 보건소(☏639-6475)로 신속히 신고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