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안정면

읍면동뉴스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 예방접종
2004-08-16 09:43:47
o 영주시보건소에서는 봄, 가을 특히 가을철에 많이 발생하는 전염병인 신증후군출혈열에 대한 예방 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o 접종대상자는 만5세 이상 희망자 전원이며, 직업적으로 신증후군출혈 열 바이러스에 노출기회가 많은 사람이나, 야외활동이 빈번한 사람들은 반드시 예방 접종을 받도록 권장하고 있다.

o 보건소에서는 금년도 2,000여명에게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며, 접종희망자는 보건(지)소 예방접종실에 의료보험카드를 지참, 접종 받도록 하고 있다.

o 이미 영주시에서는 신증후군출혈열균에 오염이 가능한 환경에서 일하는 농업종사자 중 기초생활 수급자, 환경미화원, 수로원 360명을 대 상으 로 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예방 접종을 실시한바 있다.

o 신증후군출혈열의 감염경로는 주로 야생들쥐의 배설물 접촉으 로 감염되나, 최근에는 집쥐의 배설물 접촉에 의해서도 전염되 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초기증상은 감기와 비슷하여 2-3주간의 잠복기를 거쳐 고열, 두통, 근육통, 출혈증상, 단백뇨현상을 수 반하고 쇼크 및 출혈로 인하여 사망하는 경우도 있는 제3군법 정 전염병으로 시에서는 특히,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을 위하여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잔디 위에 침구나 옷을 말리지 말고 야외활동 후 귀가하여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o 또한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예방접종시 간단한 보건 생활상식 을 안내하여 시민들의 건강수준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있으 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