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안정면

읍면동뉴스

여름철 해외여행시 전염병 주의
2004-07-05 18:37:59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최근 콜레라, 세균성이질, 뎅기열, 웨스트나일바이러스감염증 등 전염병이 동남아, 미주 등지에서 유행함에 따라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전염병 감염에 예방에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필리핀 입국자 중 2명의 콜레라 환자가 발견되고 항공기 내 균 검출 사례도 5건이나 발견되었으며 그 외에도 우리나라 여행객이 많이 왕래하는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서 세균성이질, 뎅기열 등 전염병이 확산되고 있어 전염병 예방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콜레라, 이질 등 수인성 전염병 예방을 위하여 음식물은 익혀먹고 물은 반드시 끓여 먹을 것, 불결한 음식 먹지 않기,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기 등을 실시하고 모기매개질환인 황열, 뎅기열, 웨스트나일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소매, 긴바지를 착용할 것과 특히, 뎅기열을 매개하는 모기는 낮 시간에도 활동하므로 더욱 더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해외여행 입국자중 두통, 발열, 설사증상 등이 있을 경우 즉시 보건소(☎639-6475)로 신고해줄 것을 바라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