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내 몸은 소중해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br> 성교육 실시
2004-05-12 11:53:07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어린이 성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1,600명을 대상으로 5월 11일부터 6월 21일까지 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남ㆍ여 신체 구조의 차이를 비교해보고 성에 대한 편견을 가지지 않도록 유도하고 아기가 생기는 과정을 설명해 자신의 몸이 소중함을 알게하기 위한 것으로 성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 및 청결한 유지, 남에게 보여 줄 수 있는 부분과 보여 줄 수 없는 부분을 구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시에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최근 3년 간에 걸쳐 성교육을 실시한 결과 어린이들의 태도와 의식에 많은 변화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으며, 성에 관한 건전한 가치관 보급 및 정확한 지식을 초기에 심어주어 부모님이 주신 소중한 몸을 잘 지킴은 물론, 어린이집에서도 친구를 괴롭히지 않고 내 몸이 소중한 것처럼 친구의 몸도 소중함을 일깨워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로 했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여러 계층을 대상으로 성과 관련된 고민과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으로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