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어르신을 위한 푸른 건강교실』<br> 운영
건강체조로 어르신의 건강을 푸르게<br> 푸르게
2004-05-11 17:58:06
영주시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고 노인 공경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어르신을 위한 푸른건강 교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운영하는 푸른 건강교실은 최근 노인인구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이로 인하여 만성퇴행성질환과 치매 등 정신건강 질환 증가 및 65세 이상 대다수의 노인들이 장기간 치료 요양을 필요로 하는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어 노인건강이 위험수준에 이르게 된데 따른 것으로 시에서는 작년부터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65세 이상 노인건강검사의 지속적인 추진과 더불어 건강체조 및 율동적인 레크레이션, 보건교육, 건강상담 등을 실시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주 2회 4주 과정으로 해당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기초건강검사, 노인의 특성에 적합한 치매예방 및 장수체조, 레크레이션, 노래교실, 고혈압, 당뇨 등에 대한 보건교육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5월을 시작으로 상반기(2회), 하반기(4회)로 나누어 실시되며 매주 수, 목요일에는 65세 이상 노인건강검사 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노인건강체조를 실시 할 예정인데 상반기에 실시하는 건강교실의 대상은 30명 이상의 인원과 노인건강체조가 가능한 공간이 있는 경로당을 우선 선정하여 실시하게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