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저소득층 무료 암검진 확대실시!
2004-05-06 17:42:21
영주시에서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암』발생률과 사망률이 최근 급격히 증가됨에 따라 조기 암 검진사업을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사업비 9천7백만원을 확보하여 의료급여 수급자 1,426명을 대상으로 자궁암, 유방암, 위암, 간암, 대장암, 여성 골다공증검사를, 저소득층 건강보험가입자 3,441명을 대상으로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검진을 확대 실시하기로 하는 등 암 검진체계를 구축하여 암 조기 검진율을 높혀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감소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금년도 암검진 일정은 저소득층 건강보험가입자는 기독병원, 성누가병원, 장수의원에서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의료급여 수급자는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검진장비가 장착된 검진차량으로 검진지역을 순회하면서 유방암, 자궁암, 골다공증검진을 가족보건복지협회에서 6. 15∼6. 17일 까지 실시하고, 6. 25∼7. 6일까지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위암, 간암, 대장암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암 검진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암조기 검진 홍보물 2,000부를 제작하여 검진대상 주민들에게 배부『암』에 대한 보건교육과 예방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조기 검진의 필요성과 건강의식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자발적인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시켜 나가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요구도에 더욱 부응하는 건강증진사업을 개발하고 시행하여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평생 건강관리체계의 중심이 되어 시민이 만족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