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영주시, 위생관리사업 『최우수』<br> 기관으로 선정돼
2004-02-20 11:40:47

영주시가 경상북도 주관으로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위생관리사업 평가에서 좋은 식단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좋은 식단 홍보, 교육사업, 좋은식단 실천업소 지원내용 등 6개 부분에 대해 현지확인 등을 거쳐 실시하였으며, 영주시는 좋은 식단 실천 및 음식문화 개선사업으로 지역특산물인 인삼모형으로 제작한 수저받침대 3,000개, 좋은식단 홍보용 앞치마 1,300장, 위생 네프킨통 3,000개 등을 제작 배부하여 위생수준을 향상시킨 바 있다.

또한, 영주시의 관광명소 사진을 특별 제작하여 업소에 게첨하는 등 음식점의 환경개선과 접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노력하였으며, 좋은식단 실천의 파급을 위해 관련 내용을 시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시민단체, 영업주 등을 대상으로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과 간담회 실시, 포스터 및 리플렛 배포 등 좋은 식단 실시 부문에서 타 시군과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게 됐다.

이번 평가에 대한 시상은 2월 19일 11:00 경주 보문단지 내 아리원에서 개최되며, 최우수상의 경우 250만원의 부상을 받게 된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좋은 식단 실천 및 음식개선사업 전국 평가대회에 경상북도 대표자격으로 참여하고 있어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실천노력 및 홍보활동 강화로 전국 최고의 좋은 식단 및 친절 서비스 문화를 정착시킬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