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장애인 무료셔틀버스 운영
2004-01-14 17:38:04
영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들의 이동편의를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료셔틀버스가 장애인 및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장애인 무료셔틀 버스는 매일 3회(08:20, 12:30, 17:20) 운영되며, 휠체어용 리프트가 부착되어 있어 장애인들이 큰 어려움 없이 승·하차 할 수 있어 장애인들의 출·퇴근, 외출, 행사참여 등 사회활동 참여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현재 하루 평균 40여명의 장애인들이 이용하고 있다.

장애인 복지관에서 출발하는 무료셔틀 버스는 시민회관, 장수한방병원, 강변2차아파트, 가흥주공아파트, 경북전문대학, 현대아파트, 보건소, 기차역, 남산헬스사우나, 남산육교, 영주여객, 원마트, 동산교회, 임무소 앞, 백마가구 앞, 장춘당약국, 경북약국, 기독병원, 장애인협회 등을 거쳐 복지관으로 되돌아오게 된다.

장애인용 무료셔틀 버스는 지난 10월 공동모금회에서 차량구입비 4천6백만원을 지원하고 영주시에서 1천4백2십만원을 투입하여 휠체어용 리프트를 장착하여 장애인 복지관에 기증한 것으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