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노인복지회관 건립
2003-04-04 10:59:55
영주시에도 노인복지회관이 건립된다.

영주시에서는 지역노인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인종합복지회관 건립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영주시 상망동 647-4번지 등 3필지 1,983㎡에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1,950㎡ 규모로 건립되는 영주시 노인복지회관은 총 사업비 15억 8천여만원이 투입되며, 2005년 준공계획이다.

이번에 건립되는 노인복지회관에는 식당, 사무실, 휴게실, 물리치료실, 체육 활동실, 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되며, 상담실, 자원봉사실, 특별활동실도 설치돼 바둑, 서예, 컴퓨터, 풍물 등 노인회원들이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에서는 노인복지회관을 건립 후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기능회복 훈련, 교양강좌, 오락프로그램 운영 등 고유사업과 가정봉사원 파견, 식사배달업 등 재가노인복지 사업, 노인여가활동 지원 등 경로당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노인복지회관이 건립 될 경우 하루 약 150여명이 이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고령사회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회기반 조성을 통한 노인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어르신들의 복지욕구에 부응하는 각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하여 종합적인 노인종합 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