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탑프루트 영주사과 향기 비행기 타고 쌩쌩~
- 탑프루트 영주사과 김포공항 홍보행사 -
2011-11-20 12:04:02

영주시 탑프루트 시범단지 회원들은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김포공항 국제선청사와 김포공항 아울렛 계양점에서 최고품질 과실의 대명사인 영주 탑프루트 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영주시에서는 2006년부터 탑프루트 생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는 2단계 탑프루트 생산사업을 추진중이다. 현재 32ha 사과원에 24명의 생산농가가 참여하여 친환경고품질 사과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탑프루트’란 농촌진흥청에서 전국 최고 품질의 과일을 생산하기 위해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영주시, 사과재배농업인 등과 협력해 연구ㆍ지도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기술지원단을 편성 운영하고, 생산된 과실에 대해서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위해 과실크기, 당도, 착색도, 안전성 등 최고품질의 기준에 의해 엄격히 선별한 과실을 말한다.

영주시 탑프루트 생산단지사업은 2008년 탑프루트 최고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에는 “G20 정상회의”에 영주 탑프루트 사과를 출품하는 등 성과를 이루었다.

영주 탑프루트 수도권 홍보행사기간에는, “영주사과 무료시식행사”, “나눔이벤트”, “영주 사과밭에서 사진찍기”(영주사과밭 포토존설치), “사과에게 행복한 소망말하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 홍보행사 기간에는 영주 대표 특산물인 영주사과 뿐만 아니라, 영주풍기인삼, 영주고구마, 영주쌀 등을 함께 홍보하였고, 김포공항 인근가구에 홍보전단지 30만장을 배부하여, 영주 농특산물의 이미지 향상에 노력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