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영주시, 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 기관표창 수상”
- 11.8일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받아 -
2011-11-12 12:56:30
영주시가『제7회 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공모에서 기업사랑을 위한 우수사례가 높이 평가받아 11월 8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회장 손경식)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것으로서, 주요내용은 기업관련 규제개선, 기업지원, 기업인 사기 진작 등 기업사랑활동 추진사례 전반에 걸쳐 평가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평가 받은 영주시의 대표적 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는
-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조성을 위하여 기업지원 전담부서인 투자유치팀과 경제활성화팀을 설치하고, 1기업 1담당 기업지원도우미제 운영, 기업민원처리기간 1/2단축 운영, 기업현장방문 애로사항 상담 처리, 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하였고

- 기업(투자)유치활동을 위하여 투자유치 초청설명회, 투자기업에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 기업애로사항 해소를 위하여 산업단지 기반시설 지원, 가흥농공단지의 일반산업단지 전환, 영주일반산업단지 실시계획을 변경하여 입주업종이 추가됨으로써 산업단지가 활성화되는 등

기업이 직접 피부로 느끼는 우수한 정책들로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각종 지원시책들이 인정받은 결과이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기업사랑 우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영주시가 ‘기업하기 좋은 대표도시’가 되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