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경상북도 친환경농산물 큰잔치
4개부문 수상한 영주시 흐믓
2011-11-02 11:58:12

영주시는 (사)경상북도친환경농업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2011년 경상북도 친환경농산물 큰잔치 행사 품평ㆍ전시 및 판매행사에서 4개부문에 출품하여 출품농산물이 모두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에서 친환경농산물의 주 소비층을 찾아가는 행사개최로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확대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지난 10월28일부터 10월30일까지 3일 동안 대구 북구 구암동 함지 근린공원에서 개최되었다.

전시회에 출품된 농산물은 경상북도 22개 시군에서 친환경 유기 가공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친환경 농산물 중 무농약 이상 인증농산물 131점이 출품되었다.

영주시에서는 곡류에 무농약 쌀, 특작채소류에 유기(전환기)인증 참나물, 가공류에 사과주스 등 4개 품목을 출품하여 곡류부문에 우수상과 장려상, 채소특작류부문에 장려상, 가공품류부문에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곡류부문 우수상 박종서, 장려상 박가서씨는 이산면 지동리 영주 선비숨결 무농약 쌀 재배단지 작목반 회원으로 무농약 쌀 재배를 3년간 하였고, 채소류부문에 유여상씨는 귀농인으로 봉현면 하촌리에서 곰취나물 외 2품목을 유기농산물(전환기) 재배를 하였으며, 가공류부문에 김신유씨는 유기가공인증을 받아 유기사과를 이용한 유기가공품인 사과주스를 생산하였다.

또한, 친환경 풍기인삼 영농조합법인에서는 저농약 친환경 인삼판매행사를 실시하여 친환경 풍기인삼 홍보 및 소비확대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영주시는 이번행사를 통해 수입농산물에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정장을 선도할 친환경농산물 생산이 활성화 되어 농가 실질소득증대와 소비확대 분위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