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영주시,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 및 지역회장단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2011-10-20 19:11:00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10. 20일 시청 강당에서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회장 김기문 (주)로만손 대표이사]과 지역회장단 30여명을 초청하여 투자설명회를 갖는다

1962년 설립된 중소기업중앙회는 290만 중소기업의 권익을 대변하고 중소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지원하는 경제단체로서 우리나라 전체산업에 차지하는 중소기업 비율은 99.9%, 근로자 수는 87.7%에 달하는 우리나라 국가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중앙회 소속 각 지역별 회장단 초청 영주시투자설명회는 지역 출신인 중소기업중앙회 서병문 수석 부회장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투자설명회 일정에는 부석사와 소수서원 등 문화유적 탐방일정을 포함시킴으로서 선비의 고장 영주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영주시는 투자를 계획 중인 CEO들에게 영주시만의 차별화 된 투자여건과 구상중인 기업도시, 그리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면서 예비 투자가들에게 신속한 인허가 처리와 획기적인 기반시설 지원을 약속하였다.

한편 김주영 영주시장은 설명회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중앙선 복선 전철화 사업추진과 심신치유와 산림휴양의 허브가 될 국립테라피 단지, 전국 최초 친환경적으로 건설되는 영주댐, 선비정신을 기반으로 우리민족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한국문화 테마파크 등에 막대한 예산(4조 7천여억원)이 투입됨으로써 영주는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밝히고, 좀 더 활발한 민간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