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보랏빛 포도향이 흐르는 제11회영주단산포도축제
2011-09-17 16:40:28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영주 단산포도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여 관광객과 함께하는 지역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단산포도작목회(회장 정연수)가 주관하고 영주시와 단산면, 영주농협, 단산면 발전협의회 및 각 기관단체가 후원하는 제11회 영주단산포도축제가 드높은 가을하늘 아래 단산면 옥대초등학교에서 9월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단산포도축제 첫날은 우리지역에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사천농악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막식과 포도향기 콘서트로 초청가수 공연 및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관객과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되며 밤하늘의 아름다운 향연 불꽃놀이를 끝으로 첫날 행사는 마무리 된다. 둘째 날에는 지역초등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 스포츠 댄스등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개막식과 함께 포도향기콘서트에서는 초청가수 들고양이를 비롯하여 향토가수 문옥화, 현숙이, 민지 등이 출연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와인크리스마스, 와인비누만들기, 포도빨리먹기, 매직풍선, 페이스페인팅 등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포도의 진한 맛과 향 그리고 사랑을 가득 담을 수 있는 풍성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단산포도 무료시식코너와 특산품 전시 및 판매코너를 설치하여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소백산자락의 맑은 물과 상쾌한 공기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재배하고 있는 단산포도는 타 지역 포도보다 당도가 2~3도 더 높고 특유의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관광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문의 단산포도작목회 : ☎ 631-1138, 단산면사무소 : ☎054-639-7663
단산포도정보화마을 : ☎ 054-635-1138(http:dansan.invil.org)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