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영주시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본격 추진
- 사회참여 기회제공 및 지역소득창출 기대 -
2011-08-02 13:49:32

영주시는 8월 1일 오전 10시 영주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안전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하고, 11월말까지 2011년도 제2단계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영주시에서는 근로참여자의 안전을 위한 산업재해보험 가입과 매일 업무 개시 전 사업수행요령, 건강관리, 사고예방법 등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업무상 재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심과 주의를 환기시킬 계획이다.

이번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은 지역의 자산 가치를 높여 성장 잠재력을 확충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회복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박봉산 둘레길 문화공간조성사업 등 17개 사업에 걸쳐 진행되며 하루 평균 117여명의 근로자가 참가하게 된다.

영주시에서는 앞으로도 구인구직 만남의장 행사, 구제역사후관리 일자리 사업, 공공근로사업, 사회적기업육성, 청년창업가 육성, 중소기업인턴사원제, 취업지원센터 운영 등 일하기를 희망하는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의 소득창출 및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소득증대의 자립형 지역공동체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