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강소농 육성을 위한 영주시생활개선회원 교육
- 회원 능력개발위한 생활기술과제 실시 -
2011-07-20 10:01:22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와 생활개선영주시연합회(회장 신복주)는 6월부터 7월까지 읍면을 순회하면서 작지만 강한농업 강소농 육성을 위한 읍면 생활개선회원의 능력개발 생활기술과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생활개선회는 농촌의 핵심리더 농촌여성 조직체로 회원들의 능력 개발을 위한 실천과제를 스스로 선택하고 학습하여 자기계발과 능력배양으로 회원들에게 활력을 주고 있다.

7월 22일부터 8월 24일까지 10회 동안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촉진과 21세기 지식농업을 위한 농업정보 습득을 위해 인터넷 활용과 정보검색, 블로그와 트위터을 교육 실시한다.

직접 만드는 생활도자기, 나만의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천연세탁비누, 비즈공예, 털실로 만드는 수세미 등 읍면별 과제를 수행했으며, 특히 부석생활개선회 천연염색 교육은 생활개선회 천연염색 분과 활동을 통해 기술을 습득한 회원이 직접 강사로 회원들에게 다양한 염색 기법을 가르쳐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이번 생활기술과제 능력배양 교육은 생활개선회원들이 작지만 강한농업 경영체 강소농의 중심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회원 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과제기술 습득의 기회라는 평을 듣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