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안정면

읍면동뉴스

영주축산연합 생균제 공장준공
영주축산의 친환경축산 선진화 초석 다져
2011-05-20 11:58:52

2011년 5. 18. 14:00 영주시 상줄동 252번지에서 200여명의 내외 귀빈들을 모시고 영주축산의 선진화를 이룩할 영주축산연합 생균제 공장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영주축산연합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심병칠 51세)은 영주의 한우협회,양돈협회, 양계협회, 낙농협회 등과 연합하여 영주 축산 발전에 다 함께 힘을 모아 생균제 공장을 준공하였습니다.
축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우선 양질의 조사료를 생산하여 사료가격 상승에 대처하고 경영비를 절감하는 등 대외경쟁력을 제고시켜 나가야 할 것이며 특히 지난해 발생한 구제역 파동을 겪으면서 앞으로의 축산업은 친환경적인 축산선진화가 이루어져야 함을 공감한 시점에서
생균제 공장의 준공은 HACCP기준의 축산물 생산, 친환경 축산, 무항생제 축산물의 생산 등을 통하여 축산업이 대외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고소득 전략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더 나아가 전국 최고의 맛과 육질을 지닌 안전하고 저렴한 먹거리를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므로써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는 명품 영주축산물의 명성을 쌓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금번 영주축산연합영농조합법인에서 6억 3천만원(보조305백만원, 자부담325백만원) 투입하여 월 30톤의 생균제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가동하게 된 것은 영주축산의 발전에 또 하나의 초석을 쌓는 일이 될 것이며 양질의 생균제를 한우를 비롯한 돼지, 양계농가에 공급하므로서 이는 친환경 축산 및 가축질병 예방에도 모델이 될것입니다.
영주축산물의 명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하여 품질관리를 통한 고급육 생산과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판촉활동, 축산기술 선진화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영주축산을 반석위에 올려 놓는 기회가 되어축산농가들이 뜻을 모아 전국에서 제일가는 축산 메카로서의 영주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