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영농정착 신규농업인 기술교육 실시
2011-04-19 10:39:11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에서는 2011 영농정착 신규농업인 기술교육 개강식을 4. 18(월)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귀농인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개강식에서는 농업기술센터 소장의 영주농업 비젼제시와 Daum카페 귀농대학 정성근대표의 “성공하는 귀농의 실제 노하우”를 주제로 한 특강이 있었으며, 교육과정 소개등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2011 영농정착 신규농업인 교육은 귀농가족의 농촌 생활적응 및 농업 기초기술 교육으로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사전에 교육을 신청한 귀농인과 희망자 45명를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7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주요내용은 귀농지원 정책소개, 작목별 농업기초 기술교육, 농기계임대사업, 농기계 활용실습, 선배 귀농인 사례발표, 아름다운 농장만들기 등 사전에 귀농인들이 신청한 과정으로 맞춤형 교육을 준비하였다.

또한 (사)전국귀농운동본부에 입소하여 전문기관 위탁교육도 수강해 보는 시간을 가져 내실 있고 귀농인들의 피부에 와 닿는 교육이 계획되어 있다.

한편 주성돈 농촌지도과장은 교육대상자들이 성실히 교육을 이수하여 향후 우리시 농촌의 후계농업인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