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방방곡곡 농촌 사랑방』농업인 교육·특강 실시
2011-04-11 11:23:29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는 2011년 4월 9일(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과 구제역 발생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 농업인에게 희망을 불어넣기 위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방방곡곡 농촌 사랑방 교육을 우리 지역에서 개최하여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하고 지역 농업의 새로운 발전의 계기를 마련코자 하며, 구제역 발생이후 지역 농업인들의 침체된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하여 실시한다.

전문 기술 교육으로는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 이동혁 박사의 사과 병해충 방제 요령에 대한 심층 교육을 통해 지역 사과의 명품화를 추구한다

특강으로는 민승규 농촌진흥청장을 초청 “기적을 만드는 꿈, 한국농업 꿈이 에너지다.”라는 주제로 지역 농업인들에게 꿈의 에너지를 채워주고, 박해완 교수의「특허와 브랜드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농산물 브랜드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과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화를 통해 명품의 농산물이 생산 유통되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시기별로 전문 강사를 초청 기술교육과 소양교육을 실시하여 전문 농업인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농업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