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1기업 1담당 기업지원 도우미」기업지원시책 설명회 가져
- 기업하기 좋은 도시는 우리가 만든다 -
2011-04-04 14:56:42
영주시에서는 오는 3월 31일(목) 오후3시부터 시청강당에서 1기업 1담당기업지원 도우미 공무원 131명을 대상으로 『2011 기업지원시책 설명회』를 가진다.

영주시는 지난 2006년 김주영 시장이 취임하면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상공회의소에「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하여 기업 활동과 관련된 각 분야 전문가 4명을 위촉하여 기업애로사항을 상담하게 하였으며, 「기업민원현장처리반」과 병행하여 「1기업 1담당 도우미제」를 운영하여 관내 기업체에 대한 신속한 지원체제 구축에 힘써 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애로 상담 요령 등 친절봉사 교육과 함께 “내가 담당하는 기업은 내가 책임진다”는 각오가 담긴「2011 기업지원 가이드」를 중심으로 정책자금, 경영혁신, 판로개척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안내하여, 구호에 그치지 않는 내실 있는 기업지원서비스를 다짐하게 된다.

지난 민선 4기 동안「1기업 1담당 기업지원 도우미제」를 통하여 운전자금 지원, 기반시설 확충 등 모두 1,100여건의 애로·건의사항을 처리하여 관내 기업에 많은 도움을 준 바 있으며 이 제도는 대표적인 우수시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관내 기업체에 대한 애로·건의사항을 수시로 지원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경영정상화 및 경쟁력 확보로 우량기업을 육성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든 행정력을 모으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