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에너지 절약으로 Green city 만들기
전력부족 피해예방 범국민 전기절감 캠페인 실시
2011-02-18 14:49:57
영주시 새마을회(회장 김영식)에서는 18일 소백쇼핑몰 입구에서 전력부족 피해예방 범국민 전기절감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남녀지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 5대 에너지절약 실천 사항인 피크시간 오전 10~12시, 오후 4~6시대 전기난방 자제, 근무시간 전열기 사용 자제, 18℃이하 적정 실내 난방온도 준수, 4층 이하 계단 이용, 점심시간ㆍ퇴근시간 소등, 플러그 뽑기 실천을 알리고, ‘온(溫) 맵시-내복 입고 따뜻한 겨울나기’ 퍼포먼스와 구제역 발생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위하여 영주시민 모두가 위기 극복 동참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였다.

김영식 회장은 “영주시 새마을회에서는 앞으로 각 읍면동 단위 자체 전력부족 피해예방 범국민 전기절감 캠페인을 실시하여 절전ㆍ절수, 연료절약, 대중교통이용하기 등을 앞장서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참가자들은 구제역 발생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극복하고 영주경제 재도약을 위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대중교통, 음식점 등 개인서비스업 이용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 상품권 구입, 장보기 행사 참여, 전국 단위 각종 행사 및 관광객 유치 등에 힘쓰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