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영주농업, 새로운 도전과 희망
2010-10-28 18:41:49
영주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 농업인한마음행사가 농업인의 날 행사, 국화전시회, 영주사과 홍보행사와 함께 서천둔치에서 펼쳐집니다.

영주시에서는 10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영주시 서천둔치 일원에서 영주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 농업인한마음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영주농업인한마음행사에서는 올 한해 농사에 감사드리는 ‘농업풍년제’를 시작으로 영주농업의 현주소와 미래 발전상을 제시하는 영주농업주제관, 첨단농업기술관, 읍면농특산물 전시관, 품목별 전시홍보관 다채로운 전시관등을 운영하여 영주농업의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외에 전통 농경사회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할 수 있는 벼탈곡, 디딜방아, 도리깨질, 콩서리 등 농촌영농체험관운영, 전국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영주한우 무료시식행사, 어린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민속연만들기 및 연날리기 체험행사, 자연물공예체험, 전통염색 체험행사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행사장에서는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우리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인삼, 사과, 버섯, 고구마, 생산약 등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하여 농산물을 시중가격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영주시는 이번행사를 통하여 영주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과 농업인이 상호 이해하고 화합하는 한마음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