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영주시가지, 지도를 바꾸다
주요관문도로 준공
2010-07-22 07:56:55

영주시는 시가지 주요관문도로인 영주교~가흥 교차로 간 도로와 한정교~적서농공단지 도로개설공사가 지난달 개통을 하고 이번 달에 준공하게 된다.

이번에 준공하는 영주교~가흥교차로 간 도로개설 공사구간은 총길이 900m, 도로 폭 30m로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자하여 완공하게 되며, 풍기, 봉현, 안정 방면에서 가흥교차로를 이용해서 시가지로 진입하는 차량의 교통편의 제공은 물론 시가지의 교통 분산 효과 및 주행거리 단축으로 경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영주교~가흥 교차로 간 도로개설 공사구간은 영주시의 관문이자 가흥동 토지구획정리지구와 연결되는 도로로 가흥동 신시가지 개발촉진과 도로 주변을 시민의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앙분리대에는 조형소나무를 심고, 가로수로는 이팝나무를 조성하여 도로를 공원화 하고 보도 및 자전거 도로 5m를 확보하여 에코시티를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한정교~적서농공단지 도로개설공사”는 총길이 984m, 도로 폭 12m로 총사업비 17억원을 투자하여 준공하게 되었으며, 이 도로를 준공함으로써 적서, 휴천농공단지에서 영주IC를 이용하는 수송차량의 원활한 통행은 물론 적서, 휴천농공단지(노벨리스코리아, KT&G) 근무자들의 출퇴근이 한결 수월해 졌으며, 시가지 교통 분산 효과도 한층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도로를 준공함으로써 시민의 휴식공간이 서천교~제1가흥교~제2가흥교~한정교~적서교로 이어지며, 아름답게 조성된 한정공원과 현재 공사중인 서천 생태하천조성공사가 준공되면 시민들로부터 각광받는 경관도로 및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