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특산명품 영주한우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다!
전국최초 웰빙인증 3년 연속 취득
2010-04-28 08:42:09
영주시 특산품인 “영주한우”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의 까다로운 심사 규격을 무난히 통과하며 웰빙인증 로고를 3년 연속 유지하게 되었다.

영주한우 웰빙인증은 2008년 4월 29일 전국최초 웰빙인증을 획득하고, 매년 한국능률협회의 심사를 통과하여 3년 연속 인증을 받아 최고의 축산물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번 웰빙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 영주한우 사육농가와 이용 도축장, 육가공 시설, 판매시설 등 생산․가공․유통․판매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엄격한 현지실사와 서류 심사를 통해 결정됐다.

각 심사항목을 모두 만족하여야 웰빙인증을 받을 수 있을 만큼 까다로운 절차를 통해 선정된 영주한우는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웰빙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이번에도 인증받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웰빙인증은 1품목에 대하여 1지자체만을 인증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한우 품목군에서는 영주가 유일하다. 인증 받은 영주한우는 영주에서 사육 ․ 생산되어 냉장상태로 유통되는 1+등급 이상의 영주한우에 적용된다.

영주한우는 천혜의 자연환경인 소백산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청정지역에서 키운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 한우로 전국적으로 난립하는 축산물 브랜드의 유통경쟁 속에서도 이번 웰빙인증 획득으로 인증의 희소성 가치를 극대화 하고 브랜드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