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식품가공발효저장반 교육
식품가공 내손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2009-09-04 13:37:56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는 9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한국형전통식문화 계승 식품가공발효저장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음식학교 식품가공발효저장반 교육은 제철농산물을 이용하여 오래 저장하며 먹을 수 있도록 식품가공을 집에서 손쉽게 할수 있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식품가공발효저장반 교육은 생활개선회원과 농촌여성, 일반도시주부가 함께 제철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교육을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농산물 가공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광수 경북전문대 교수의 식품가공저장의 식생활에서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전통음식연구가 강성숙의 축산가공 육포, 농산가공(생표고, 깻잎 장아찌), 과일병조림, 오이피클 및 식품첨가물이 없는 마요네즈와 야채샐러드드레싱, 지역독농가(호수목장 안일윤)의 치즈 만들기 실습교육으로 운영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한국전통음식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와 지역의 보급을 통해 농산물 소비촉진과 식품첨가물을 최대한 제한하는 농축수산물의 가공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