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여름철 당면과제 현장농업인 교육 실시
『FTA 파고를 넘는 뜨거운 배움의 현장 』
2009-07-01 16:58:33

영주시에서는 바쁜 영농철 현장에서 겪는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담 및 해결을 위해 6월 29일 휴천3동 전단을 시작으로 7월 31일까지 11개 읍·면·동 22개 리·동에서 780명을 대상으로 『2009년 여름철 당면과제 현장농업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중식 시간 쉴 참을 이용하여 정자나무그늘, 마을회관, 쉼터, 면사무소 등 농업인이 쉽게 모일 수 있는 장소에서 식량작물, 과수, 원예,특작, 축산분야의 영농상 문제점과 애로사항 등 주요내용을 질의 응답식으로 해결하고, 실물 표본 등을 직접 보며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벼농사, 사과, 복숭아, 자두, 수박, 고추, 생강, 한우 등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작목별 관리 요령과 장마에 대비한 농작물 관리 및 병해충 방제요령, 과수 여름전정, 생리장해 대처, 잡초방제, 수박과 고추의 비료주기, 축사관리 등 당면한 과제와 FTA 파고를 넘는 성공농사 달성을 위한 영농교육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식량작물과 원예작물은 전문지도사의 합동반 구성으로 복합영농상담이 이루어지게 되어 리·동단위의 농업인에게는 시간적으로 효율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