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영주시, 땅심 향상을 위한 토양개량제(석회) 신청하세요!
2009-06-15 09:30:01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산성토양의 산성도를 교정하여 친환경농업 실천기반조성을 위한 토양개량제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석회질비료에 한해 6월 18일(목)까지 추가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추가 신청은 2010년 토양개량제 신청량 중 규산은 논 면적의 65%수준으로 신청되었으나, 밭의 경우 45%수준으로 저조하여 전국적으로 균형있는 친환경농업의 확대 유도를 위해 밭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석회질비료 만 해당된다

신청 대상농가는 해당농경지를 실경작하는 농업인으로 2008~2010년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농경지(밭)로 추가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토양개량제(석회질비료) 신청서를 작성하여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거나 마을대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급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 및 농경지는 법정동 공급량이 확정되면 2010년 중 영주시 연차별 공급계획에 따라 공급업체에서 농지소재지별 마을대표를 통해 공급하게 된다.

시는 앞으로도 토양을 개량하고, 지력의 유지보전과 친환경 고품질 농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토양개량제 보조사업을 비롯한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녹비작물 종자대지원사업, 산림부산물(부엽토)이용 퇴비생산농가 지원사업 등을 연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