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친환경 고품질 사과생산은 1:1 방제 컨설팅부터”
2009년 친환경 병해충 개별방제 컨설팅 , 4월 1일 10시, 14시
2009-04-02 08:52:46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4월 1일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2009년도 FTA기금 병해충종합관리 사업대상자 교육을 실시한다.

경북대학교 엄재열 교수를 초빙하여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IPM(병해충 집중관리, Integrated Pest Management)사업 대상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저농약 고품질 사과재배 기술과 지속가능한 사과 병해충 방제 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농가의 사과원별 맞춤형 1:1 방제컨설팅을 받게 된다.

사과의 품종, 수령, 지역에 맞는 컨설팅을 받음으로써 친환경 사과 생산기반을 조성할 수 있으며, 적기에 농약을 살포할 수 있어 농약대금 절감으로 농가경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과일을 공급하는 기반 구축으로 영주사과의 명성을 제고하고 개방화 시대 영주사과의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은 병해충 방제에 대한 전문기술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IPM실천 농가의 우수한 과실을 APC(농산물 산지 유통센터, Agricultural Production Circulation)에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