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영주시,참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 공모 추진에 나서
2009-02-27 17:36:28
영주시는 지역의 부존자원을 활용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 가꾸기 계획을 수립, 이를 실천해 나가는 ‘참살기좋은 마을가꾸기’사업에 참여할 5개 마을을 3월 9일까지 공모한다.

참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이란 그 마을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 문화, 전통, 역사 등 앞으로 보존 가치가 있고 차별성이 있는 자원을 주민 스스로가 발굴하여 테마가 있는 더 아름다운 마을로 개발·육성해 나가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심사의 객관성, 공정성,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전문가 집단의 심사위원회를 구성, 보물의 가치와 주민의 의지와 참여도, 사업성과 독창성등 서류와 현장심사를 통해 3월말 최종 5개 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5개 마을을 선정하여 한 마을당 5000만원에서 2500만원씩 모두 2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응모를 원하는 마을은 마을 내 소재한 자원 또는 마을과 관련된 외부 자원들 중 보존해야할 가치가 있는 자원을 가꾸어 나갈 실천계획서를 작성, 주민 1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사업추진 우수마을에 대해서는 경상북도와 행정안전부의 콘테스트에 응모할 계획이며, 지난해에는 경상북도 참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콘테스트에서 안정면 동촌리 피끝마을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