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평은면

읍면동뉴스

영주 GAP(우수농산물)는 달라요!
『안전먹거리의 대명사 영주 GAP』농가 필수교육 실시』
2009-02-25 10:16:19

영주시농업기술센터와 농협영주연합사업단에서는 2월 23일, 26일, 27일 3일간에 걸쳐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과 영주농협 부석지점에서 총 425명의 GAP인증 신청농가에 대하여 기본 필수 교육을 실시한다.

우수농산물 관리제도(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는 농산물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농산물 생산 단계부터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토양, 수질 등의 농업 환경 및 농산물에 잔류하고 있는 농약, 중금속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 요소를 관리하고 그 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유럽, 미국 등 주요국가에서 시행중인 국제적인 제도이다.

특히, 생산지역의 토양, 수질 등에 대한 검사와 잔류 농약, 중금속 등의 정밀분석에 합격한 농산물만이 GAP 표시 대상이 된다.

영주시의 경우는 GAP인증 희망농가가 540여농가로 이는 전체농가 대비 18%를 상회하는 수치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GAP 및 이력추적관리제도와 더불어 농약안전사용 요령과 사과재배기술전반에 대한 교육의 실시로 고품질 과실 생산에 많은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GAP인증 기본필수교육에 대한 내용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과수연구담당(054-634-5959)으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ec.yeongju.go.kr)를 참조하면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