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장기화된 가뭄에 대비한 물 절약이 최고
2009-02-23 10:56:51
영주시 수도사업소(소장 석웅수)에서는 최근 재난수준의 강원 및 남부지역의 가뭄과 이에 대한 정부의 수자원 확보 대책발표 등이 어어지는 가운데 시민들의 일상생활에서의 물 절약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현재 시는 상수원 저수용량과 정수장 시설용량은 물을 공급하는데 문제가 없으나, 지속적인 가뭄이 이어질 경우 일상생활의 불편은 물론 도시생활의 근간이 되는 생산 활동에도 지장을 초래하게 되는바 일상생활에서의 물 절약 방법을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시는 욕조목욕 대신에 샤워를, 절약형 샤워꼭지나 유량조절기 부착, 음식물 찌꺼기나 국물 등을 버리지 않기, 합성세제 사용 자제, 수도꼭지 등 누수방지를 위해 점검과 관리 등 일상생활에서 시민들의 물 절약을 유도하는 홍보 팜프렛 등을 제작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현재 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water.yeongju.go.kr)를 통하여 주방, 화장실 등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물 절약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한편, 시는 물 절약은 물의 공급을 강제로 제한하는 것이 아닌, 시민들이 물을 효율적으로 현명하게 사용하도록 유도·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물 사용에 대한 의식 전환을 유도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