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영주시 ‘지역노사정협의회’ 개최
지역의 경제 주체들이 얼굴 맞대고 한자리에!!
2009-02-17 17:52:03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17일(화) 오후2시 시청 제1회의실에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영주시 경제사회발전 노·사·정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어려운 지역경제 위기를 조기 극복을 위해 노사정이 고용, 실업 및 노사관계 등 고용 전반과 경제위기 극복에 효률적으로대처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 되었다.


영주시 경제사회발전 노사정협의회는 지역의 경제 주체들인 노동자·사용자·주민·정부 대표자들이 모여 지역에서 발생하는 노동 현안들을 중심으로 논의하고 협력하는 지역 차원의 사회적 대화 기구이다.


김주영 시장은 인사말에서 ‘미국에서 촉발된 금융위기로 인하여 실물경제 침체가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등 경제 상황이 매우 어려움 이 시점에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역 노사정협의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시에서는 이러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비상경제대책상황실운영”, 모든 재정의 조기집행, 일자리창출, 기업 및 영세자영업자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각종 지원시책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노사정협의회에서 고용, 실업 및 노사관계 등의 노동문제들이 활발히 논의되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