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영주농산물로 인천소비자를 사로잡는다.
설맞이 영주 농산물(선비숨결) 판매홍보 행사
2009-01-22 10:42:52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22일 인천시 남동구 동산현대 아파트 2,500세대를 대상으로 선비숨결 영주쌀과 다이어트쌀, 햅쌀, 잡곡 등 설맞이 소비자 직거래 판매 홍보행사를 펼친다.

영주농협 및 다이어트 쌀 작목반과 한마음 잡곡작목반 회원들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의 아파트 주부들에게 영주 선비숨결을 비롯한 농산물의 우수성과 판로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영주다이어트쌀 작목반과 한마음 작목반은 2006년부터 지속적인 홍보행사로 도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아파트 단지와 자매결연, 고정고객 확보 등 다양한 방법의 직거래 활용으로 영주농산물을 구입하는 도시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영주 선비숨결 쌀은 영주시가 이산면 신암들 외 2개소에 50ha단지를 조성, 사업비 89백만원을 들여 최고의 탑라이스급 쌀을 생산하였으며 이번에 소비자에게 시판 및 홍보활동을 펼침으로써 고품질 쌀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가 기대된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도시 소비자들과의 다양한 교류행사의 지속적인 실시를 통해 도농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도시민들에게는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경로를 마련하고 농가에는 영주 쌀에 대한 농업인의 자긍심 을 고취시켜 고품격 영주농산물 판매를 통한 소득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