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클린영주 ! 범시민 동참 운동 전개
불법쓰레기 투기근절을 위한
2009-01-05 18:06:46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2009년 새해벽두에 고품격 1등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질서와 기본이 바로선 시민실천 운동”에 나선다.

시는 시민들이 만족하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클린 영주! 깨끗한 영주 만들기 일환으로 종량제 봉투를 쓰지 않거나 분리수거가 되지 않은 불법 쓰레기 근절을 위해 2009년 1월부터 전 시민이 함께 동참하는 켐페인을 추진 할 계획이다.

불법쓰레기 투기 근절 계획은 3단계로 나누어 실시하며, 먼저 1단계는 1월중에 전 시민의식 전환을 위한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읍·면·동의 각종 단체를 통한 홍보와 세대당 홍보 팜플렛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제2단계는 2월부터 정착 시까지는 리·통 자율적으로 홍보·지도반을 편성 운영하는 한편 단속반 3개조를 편성 운영하고, CCTV 단속 2개소, 투기위험지역 안내 및 경고판 설치 등을 병행하여 집중 지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마지막 제3단계는 2단계까지 추진한 결과에 따라 불법쓰레기를 수거하지 않고 그대로 둬서 주민들이 불편을 직접 겪어 보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2009년도 말 우수 및 불법사례 등을 읍면동 환경정비평가에 반영하면서 시민들의 자율적 동참을 이끌어 나가기로 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불법쓰레기 투기근절을 위한 클린영주 ! 범시민 동참 운동 전개로 불법쓰레기 투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전환의 계기로 깨끗한 도시로의 변모를 기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