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산림부산물 이용 퇴비생산농가 장려금 지원
2008-12-05 16:50:13
영주시는 농한기 유휴 노동력을 이용 마을 주변에 쌓인 낙엽이나 산림부산물을 채취하여 양질의 퇴비 생산으로 토양개량 및 친환경농업 기반을 조성하고,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산림부산물을 이용한 퇴비생산농가 지원에 나섰다.

사업 지원대상지 선정은 산주의 동의를 얻은 사유 임야를 대상으로, 행정리를 기준으로 10호 이상 참여 추천마을 중 읍면 2개 마을, 농촌동 1개마을 총 24개 마을을 12월중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마을은 내년 3월말까지 낙엽이나 산림부산물을 활용 퇴비를 생산하게 된다.

한편,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내년 4월초 심사기준에 의거 시와 읍면동 합동심사반의 현지 확인 평가 후, 농가 노력정도와 생산실적에 따라 톤당 2만원 범위 내에서 사업에 참여한 생산 농가 전체에게 차등 지원한다.

또한, 추천마을을 대상으로 호응도와 생산실적 등을 총괄 평가 후 상사업비로 최우수 1개 마을 5백만원, 우수 1개 마을 3백만원, 장려 2개마을 각 2백만원으로 총 1천2백만원 지원할 계획이다.

영주시에서는 앞으로도 퇴비생산농가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경지 토양의 물리성 개선과 토양미생물의 활력을 촉진, 작물의 뿌리 발육과 생육 등 을 촉진시켜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으로 농가소득증대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