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영주사과 팔아주기 운동전개
2008-10-09 17:28:08
영주시는 사과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생산농가에 도움을 주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영주사과 팔아주기’ 운동을 실시키로 했다.

영주사과 팔아주기 운동은 영주시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일반 기업체 임직원 등이 함께하는 시민참여운동으로 20일 까지 신청을 받아 25일 1차 공급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상자당(10kg 포장단위) 2만원~3만 9천원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특별시 강남구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구시 수성구 등 영주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의 참여운동도 함께 전개해 영주사과의 홍보와 판매에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주시는 사과 판매 향상을 위해 10일~12일까지 인사동에서 대도시 사과팔기 특판 행사를 개최하고, 향우회원과 함께하는 애향사과 구입하기, 공공기관 및 기업체 참여 유도 등을 통한 판로확보에 주력하고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주사과 팔아주기 운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유통마케팅과(639-6273)로 신청 가능하며, 농협과 농산물유통센터, 뜬바우사과작목반 등의 공급 업체를 통해 신속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