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영주시, 서울 도심지에서 관광홍보마케팅행사 개최
“휘이~ 물렀거라 영주선비 행차시다~”
2008-09-25 18:25:01
영주시는 9월 26일 서울 인사동에서 수도권 시민들에게 영주시의 관광자원과 축제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관광홍보마케팅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풍기인삼축제와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선비문화축제를 알리고 영주시의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서울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조선시대 장원급제 행렬을 재연하는 길거리 퍼레이드로 어사화를 꽂은 장원급제, 신래, 광대, 구경꾼들의 행렬이 인사동 일대를 주름잡을 예정이다.

영주시가 준비한 조선시대 풍습을 재연한 장원급제 행렬은 과거에서 장원 급제한 급제자의 금의환향을 환영하는 행사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민들에게 영주의 선비문화의 전통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영주의 대표적 특산품인 풍기인삼으로 관람객이 인삼을 직접 깎아서 시식하는 하는 등 여러 이벤트로 행사의 재미를 더하고 미리 만나보는 인삼축제로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

이밖에 투호던지기, 가훈쓰기, 탁본 등의 전통문화체험과 영주시의 문화유적, 자연경관, 인물 및 농특산물 관련 ‘OX퀴즈’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영주시의 농특산물인 선비숨결을 만나볼 수 있는 농특산물 전시 및 시식 코너에서는 인삼, 사과, 포도, 쌀, 마 등 영주시의 우수한 웰빙 먹거리를 직접 만나보고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서는 영주시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담은 관광사진전이 열리고, 주변에서는 영주시 캐릭터인 ‘선비도령’, ‘영주낭자’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올라온 장원급제 행렬과 풍기 인삼의 향기는 주말나들이를 즐기는 행락객들의 눈길과 발걸음을 붙잡을 것이며, 서울시민들에게 선비숨결로 다가오는 고품격 관광영주의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벤트 포토타임
1. 장원급제 퍼레이드
(1) 일시 : 2008년 9월 26일(금), 13:30~14:00
(2) 장소 : 인사동 북인사마당(북인사마당에서 출발->남인사마당까지)
(3) 퍼레이드 규모 : 약 20여명
(4) 진행 이벤트 : 장원급제, 신래급제 행렬/광대, 풍물놀이팀의 한바탕 난장

2. 풍기인삼깎기 체험
(1) 일시 : 2008년 9월 26일(금), 12:00~(상시운영)
(2) 장소 : 인사동 남인사마당
(3) 진행 이벤트 : 대나무칼을 이용 풍기인삼깎기 및 즉석 시식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