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영주시 봉현면 - 안산시 고잔1동
- 추석맞이 농산물직거래행사 -
2008-09-11 17:19:07

영주시(시장 김주영) 봉현면은 자매결연기관인 안산시 고잔1동과 합동으로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한 농·특산물직거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안산시 고잔1동의 공무원 및 기관단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영주지역에서 대표작물로 내세우고 있는 고품격농특산물인 사과와 인삼 품목에 대한 사전 주문을 받아 10일 봉현면발전협의회와 무도실사과작목반에서 직접 운송· 공급하는 직거래 방법으로 이뤄졌다.

직거래에 따른 총 주문량은 사과(홍로) 255박스(약 820만원)와 인삼(수삼) 92채(약 310만원)로 총 1천 1백여만원 이상의 판매성과를 거두었다. 영주시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안산시의 중앙에 위치한 행정의 요충지로써 주거 밀집지역인 고잔1동을 통한 사과와 인삼의 홍보로 앞으로 영주시 농특산물 판로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봉현면에서는 이번 직거래행사에 이어 22일 고잔1동 새마을협의회 바자회 행사에서 영주시농특산물 판매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수확기와 명절맞이 농산물직거래행사 및 농촌체험행사(농작물 심기·수확체험, 숙박체험 등)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교류와 홍보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

봉현면과 안산시 고잔1동은 지난 6월 27일 자매결연식을 시작으로 고잔1동 새마을(남·여)지도자의 봉현면 방문, 봉현면 어린이 초청 축구국가대표 경기관람, 고잔1동 청소년 영주시 역사탐방 등 2개월여 동안 6차례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 졌으며 도시와 농촌간 상호협력과 농촌사랑의 붐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