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안정면

읍면동뉴스

큰 호응 속 도시소비자 웰빙 농촌체험교실 운영
3회차 웰빙 슬로우푸드 체험
2008-09-03 19:49:03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8월 21일부터 11월 6일까지 10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도시주부 50명을 대상으로 도시소비자 Well-Being 농촌체험 교실을 운영하여 도시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촌체험교실은 농업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도·농 화합과 농촌사랑운동 전개를 위해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농촌 체험프로그램으로 9월 4일 3회차 교육에서는 웰빙 슬로우푸드 체험 과정으로 문경 향토음식교육원 박지윤 원장의 전통 된장·간장 제조 방법에 대한 교육이 있다.

전통 된장과 간장은 묵혀먹는 웰빙 음식으로 우리의 식단에서는 빠지지 않는 필수 식품이다. 메주쑤기와 메주손질법, 간장 된장분리와 지역별 장독이야기 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달 28일 2회차 교육에서는 농촌이해와 가족건강,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 할 식품첨가물 이해, 천연식품의 중요성, 농특산물을 이용한 전통식품 장아찌 3종(참외, 오이, 다시마) 실습교육으로 교육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원예치료, 농촌여성일감사업장견학, 사과따기, 포도와인 담그기와 농촌진흥기관 견학 등 다양한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이 도시 소비자의 생생한 농촌체험과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도·농간 믿고 도와가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촌체험교실에 대해서는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639-6483) 에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