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선비숨결, 여성소비자에게 먹히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08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
2008-08-28 23:01:04

영주시 농특산물공동브랜드 ‘선비숨결’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08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 선정, 8월 27일 대한상공회의소(서울)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2008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 환경부의 후원으로 일간스포츠와 여성전문지 주부생활이 공동주최하며 만 20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를 통해 최고의 선호도를 나타내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선비숨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리서치를 통하여 여성소비자들로부터의 높은 선호도를 얻었으며, 전문분석기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품목으로 선정되었다.

프리미엄브랜드는 높은 질적 수준으로 사회적위상이나 특권 같은 가치를 만족시켜줌으로써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브랜드를 의미하는 것으로, 소비의 주체인 여성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해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고 브랜드의 가치 상승과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선정,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2008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선비숨결’은 영주시의 엄선된 우수 농·특산물 브랜드로 한우, 사과, 인삼, 쌀, 달걀 등 5대 작목 중 상위 10%의 명품에만 ‘선비숨결’ 의 브랜드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영주시 관계자는 “잠재고객이 많은 수도권에 선비숨결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영주시와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명절 등 선물 수요 집중 시기에 지역 농 특산물을 마케팅 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앞으로도 권위 있는 각종 브랜드대상에 응모하여 수상함으로써 대외적으로 선비숨결을 홍보하고 판로를 구축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