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영주시, 공공시설 디자인 대상(大賞) 수상
2008-08-19 20:49:15

영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근·현대사 도시건축박물관 건립사업’이 지난 8월 14일 국토해양부가 공모한 ‘공공시설 디자인 시범사업’에서 영예의 대상(大賞)으로 선정되었다.

‘공공시설 디자인 시범사업’은 국토해양부에서 공공디자인을 통하여 글로벌 환경에서의 도시의 부가가치를 향상시켜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57개 사업을 공모 신청 받아 현지 심사를 통하여 최종 5개 사업을 선정하였다.

특히 영예의 대상에 영주시가 제출한 ‘근대건축물을 활용한 도시건축박물관 디자인사업’이 선정되어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근·현대사 도시건축박물관은 “과거의 흔적을 미래의 장소로...”라는 주제로 기존 관사골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의 근대건축물에 영주시의 도시건축역사자료를 전시하고, 청소년과 주민들을 위한 교육 및 문화 등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디자인하여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화시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주시에서는 이번 사업을 거점확산형 도시주거 환경개선 시범사업과 연계하여 시행함으로써 도시 디자인 개선은 물론 도시 디자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