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더위 잡는 시원한 ‘박봉산 웰빙수박’ 맛보세요
박봉산웰빙수박 홍보·시식 및 직거래 행사
2008-07-31 03:12:04

영주시 이산면에서는 박봉산 일대에서 나는 ‘박봉산 웰빙수박’을 홍보하고, 수도권 등의 직거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10일까지 3차에 걸쳐 서울 양재동과 수원 농산물 물류센터, 영주 파머스 마켓에서 홍보·시식 및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

수도권 소비자를 겨냥한 행사는 8월 1일, 2일 수원 농산물 물류센터를 시작으로 8월 9일, 10일 서울 양재동 농산물 물류센터에서 열리고, 영주에서는 8월 8일은 영주 농협 파머스마켓 전정에서 열린다.

특히 영주에서 열리는 직거래 행사에서는 오전 11시, 오후 4시 두 번의 수박 시식행사와 수박 전시회, 수박 빨리먹기, 수박씨 멀리 뱉기, 수박무게 맞추기, 수박 오래 들고 버티기 등으로 수박을 증정하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산면과 수박작목반에서 설치한 원두막에서의 수박시식장면을 촬영하여 소비자들의 E-mail로 전송해 주고, 시세의 90%가격으로 수박을 판매하여 ‘박봉산 웰빙수박’의 홍보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싼 가격에 맛있는 수박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산면 관계자는 “작년까지 축제 형식으로 지원하던 행사를 홍보·시식 및 직거래 행사로 변경하여 홍보는 물론 직거래를 위한 판로 개척 등 수박재배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