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영주한우, 양질 사료작물 옥수수재배와 번식률 향상 교육
2008-07-22 18:59:14
❍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7월 22일(화) 14:00~19:00까지 한우 번식률 향상 기술(이명식 박사), 여름철 사료작물 재배이용기술(임영철 연구관) 교육을 실시하고, 영주시 안정면 대평리 박철우 농가포장에서 영주지역에 적합한 사료작물 선발 현장 설명회(김맹중 연구관)를 실시한다.

❍ 지난 2007년부터 영주시는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원장 이상진)과 축산신기술 MOU를 체결하여 영주한우에 적합한 여름철 사료작물 신품종 선발과 자급조사료 생산 이용기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기술이전 받고 있다.

❍ 시에서는 영주한우를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이 치솟는 곡물가에 자급 조사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영주지역에 적합한 여름사료작물 선발 현장설명회와 사일리지 옥수수와 수수x수단그라스류의 재배이용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한편, 시에서는 영주지역의 조사료 생산을 위하여 영주지역에 적합한 시일리지용 옥수수 우량품종을 선발한 결과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광평옥”과 수입품종인 P 3156 이 우수하였으며, 수수x수단그라스 교잡종은 점보, 리볼루션, 등이 적합한 것으로 나타나 농가 재배면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