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평은면

읍면동뉴스

고유가시대 ! 옥외광고물 에너지절감 시범사업 시행
2008-06-20 19:26:35
○ 영주시에서는 최근 유가가 급등함에 따라 에너지 절약을 위해 옥외광고물의 야간소등 등 에너지 절약시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시민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옥외광고물 에너지 절감세부대책을 마련하였다.

○ 공공부분 에너지 절감대책으로 관공서 및 공공기관의 옥외광고물 야간사용을 금지하는 협조공문을 각급기관에 발송하였고, 간담회 등을 통해 식품위생업, 공중위생업자들의 심야 비영업장 소등 및 22시 이후 소등을 유도하기로 하였다.

○ 또한, 옥외광고업자 간담회에서는 앞으로 광고물 제작 시 같은 밝기 형광등의 40%, 백열등의 20%정도의 전력이 소비되는 LED전구 사용을 적극 권장하기로 하였다.

○ 한편, 지식경제부에서도 LED조명을 적극 권장하는 다양한 시책을 연구 중인 가운데, 영주시가 명동1번지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의 300여점의 간판에 LED조명을 도입하는 조건으로 지식경제부로부터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등 에너지 절약시책이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이 외에도 다양한 심야 비영업장(금융기관, 숙박, 요식업, 유흥업소, 주유소, 점포 등) 옥외광고물을 전수 조사하여 소등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 홍보문안
▶ 고유가 시대를 맞아 불필요한 옥외광고물 조명 사용을 자제합시다.
▶ 관공서 및 공공기관 전기이용 간판의 심야소등(22:00 이후)을 꼭 실천합시다.
▶ 광고물제작 시 효율이 높은 전구(LED)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합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