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웰빙 풍기인견! 제2회 서울나들이!
- 수도 서울 한복판 여의도공원에서 대규모 홍보행사 개최 -
2008-06-16 23:06:21

○ 영주시는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고유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지역특산품인 풍기인견의 홍보를 위하여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대규모 홍보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

○ 오는 6월13일, 14일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홍보행사는 “제2회 웰빙 풍기인견 서울 나들이”라는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풍기인견 생산업체 15개 업체가 공동 참여하여 다양하고 컬러풀한 의류와 침구류 등을 선보인다.

○ 영주시는 지역전통산업인 풍기인견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4월15일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지역특산품 중 공산품으로는 전국 최초로 “특산명품 웰빙인증”을 획득하였으며, 5월30일에는 대지 1,700㎡, 연건평 430㎡의 전시공간과 공동판매장을 갖춘 풍기인견홍보전시관을 개관하는 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 특히, 이번에 개관한 홍보전시관에는 1940년대 풍기지역에서 “속칭 땡땡이 원단”을 짜던 수직기를 (사)풍기인견발전협의회(회장 송세영)에서 그 당시 기록과 고증을 통해 완벽하게 재현 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풍기인견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 자료와 다양하고 아름다운 원단과 의류, 침구류 등 웰빙 트랜드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자연섬유 풍기인견의 모든 것이 전시되어 관람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 또한, 전시관과 함께 풍기인견 공동판매장을 운영함으로써 홍보 전시관을 찾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풍기인견 제품을 직접 입어보고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전시관의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 한편, 영주시는 풍기인견홍보전시관 개관과 특산명품 웰빙인증을 계기로 풍기인견 발전에 날개를 달았고, 여의도공원 홍보행사를 계기로 새롭게 한 단계 더 도약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